팬데믹 격리 기간 남편이 어두운 과거에 감금된 듯 거울 속 자신과 싸우는 순간을 찢어지는 가슴으로 버텨냈다.
이후남 문화선임기자 추석 연휴를 앞두고 이번 주 극장가에 한국영화 세 편이 동시에 개봉한다.송강호 주연의 블랙 코미디 ‘거미집.
김구에 희망 버렸다따오기 동요 속 ‘해돋는 나라그 가사 유쾌하지 않은 이유더 중앙 플러스남북 ‘스파이 전쟁 탐구위조여권 평양 탈출극 짰다정구왕 풀어준 북한의 속셈北납치 정구왕 날 총살하라고문 협박에도 숨긴 1가지북한.게다가 여름은 한국만 아니라 할리우드도 대작을 쏟아내는 대목이다.지난해 추석에는 극장가에서 ‘공조2: 인터내셔널 이 흥행 독주를 벌이며 700만 가까운 관객을 모았는데.
이후 여러 한국 콘텐트가 해외 OTT에서 각국 이용자의 주목을 받는 큰 물꼬를 텄다.반면 추석 연휴는 전통적으로 한국영화가 강세를 보여왔다.
25년 전 날 납치했다전설의 블랙요원이 나타났다더 중앙 플러스밀리터리&머니(M&M)중국 함정 격침한 필리핀군그 훈련.
스크린에 다뤄진 적 없는 소재의 실화를 어떻게 완성했을지 궁금하다.이스라엘의 사법부 개혁을 추진하면서 민주주의를 크게 후퇴시켰다는 비판을 받는 네타냐후 총리는 자기 행동을 변호할 기회가 필요했고.
어느 쪽이 맞을지 확인하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 같다그 규모는 최근 민관 합동으로 운영된 ‘한국영화 재도약 정책 실무 협의체가 약 110편에 달하는 미개봉 영화의 극장 개봉촉진을 해결 과제로 꼽고 마중물 마련 방안에 나선 데서도 드러난다.
개인적으로 저마다 궁금한 영화라서 이번 연휴는 평소보다 자주 극장 나들이를 할 것 같다.반면 추석 연휴는 전통적으로 한국영화가 강세를 보여왔다.